구글에드센스 구글에드센스 미역국 끓이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역국 끓이기

 

안녕하세요.!! 이상한나라의 소소입니다~^^ 오늘은 미역국을 만들어 보았어요. 별로 어려운 없으니 간단하게 만들어서 드셔보시면 좋을것같네요. 요리못하는 소소도 만들수있었어요^^ 밥을 한그릇 뚝딱 먹을수 있는 미역국을 만들어가볼까요??
재료 소개를 하겠습니다.~~^^

 

 

재료
소고기양지살150g
마른미역 15g
다진마늘 10g(5알)
후춧가루약간
국간장 3스푼
물1.3L
참기름
멸치액젓 1스푼

 

 

1.마른미역을 준비합니다.

2.미역을 물에불려줍니다.

 

3.양지고기를 썰어줍니다.

4.미역을 체에걸러줍니다.

5.양지고기에 참기름넣고 볶아줍니다.

6.미역을 넣고 볶아줍니다.

7.국간장을 넣고다시볶아줍니다.

8.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9.후추를 약간 넣어주세요.

10.마늘을 넣고 끓여주세요.

11.마지막으로 미역국에 멸치액젓을 넣어주시고 2분더 끓여주세요.

 

 짠~~!! 완성이 되었어요.. 요리 잘하시는 여러분도 저보다 더 잘 만드실수 있을거에요~~!! 오늘은 미역국을 만들어봤는데 밥한끼와 뚝딱 영양 만점 입니다.ㅎㅎㅎ

 

 

오늘도 저의 계시물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