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드센스 구글에드센스 칼칼한 복어 탕 만들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칼칼한 복어 탕 만들기!!

안녕하세요 이상한나라의 소소입니다 !! 오늘은 저녁으로 복어를 이용해서 복어탕을 만들어봤어요 ㅠㅠ 인터넷에 칼칼한 복어탕레시피는 많이 없어서 아구찜 레시피를 보면서 긴장되는 마음으로 요리를 해봤는데..음... 생각보단 괜찮았던거같아요 ㅎㅎㅎㅎ 그래도 레시피가 있으니까 요리를 할 수 있었네요 ㅎㅎㅎㅎ 그럼복어탕 을만들러 가볼까요~!?̊̈ ?̊̈ ?̊̈ ?̊̈ ?̊̈ ?̊̈ ?̊̈ ?̊̈ ?̊̈


재료
복어 600g
콩나물 300g
파1송이
고추가루 3스푼
고추장3스푼
간장4스푼
마늘 2스푼
전분1스푼
후추적당히반스푼정도
생강가루 반스푼보다 적게
설탕 1/2큰술
육수
(삶은 콩나물국물400lm랑 삶은복어국물400lm)


1. 마늘2스푼, 고추장3스푼,고추가루3스푼,간장4스푼, 후추반스푼 , 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2. 삶은 콩나물을 찬물에 씻어줍니다.

3.손질한 복어를 물400ml 에 데쳐줍니다.



 4.아까 콩나물 을 삶은 국물을 복어 가있는냄비에 부어주세요! 그럼 총 800ml가 됩니다!!

5.이제 양념장을 넣고 생강가루를 반스푼보다 적게 넣은뒤 센불에끓여줍니다.

5.설탕을 1/2스푼 넣고 끓여 주세요.


6.콩나물과 파를넣어서 끓여 주세요.

7. 마지막에 전분을 1스푼 물에타서 넣어줍니다.

복어탕 이 완성 이 되었네요!! 칼칼한 복어탕은 레시피가 별로없길래... 아구찜레시피를보고 섞어서 만들어봤는데 훔... 성공적인거 같기도 하구요!!ㅎㅎ홓ㅎㅎㅎ̌̈
열심히 만들었는데 맛은 맛있었던거 같아요:) 안주로 먹을수 있는...?̊̈ ?̊̈ ?̊̈ 칼칼하고 좋더라구요!! 복어는 비리지않고 생선이담백한 느낌이나서 맛있었어요!

그럼 오늘도 제 포스팅을 보러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